우리조합소식

 

거창축협 로컬푸드종합센터 재개장

 


거창축협은 지난 18일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거창군청 관계자들과 이홍희 군의회 의장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푸드종합센터 1호점에서 재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재개장식은 지난 두 달간 거창푸드종합센터 운영이 중단되면서 민간위탁 선정 공모절차를 거쳐 신규 수탁자로 선정된 거창축산업협동조합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거창푸드종합센터 경과보고, 최창열 조합장 인사말, 구인모 군수의 격려사, 이홍희 군의회 의장의 축사, 테이프 커팅, 직매장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거창푸드종합센터는 110여 명의 농업인들이 생산하는 600여 종류의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출하 농가를 300여 농가, 농산물 가공품 품목을 800여 개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군은 푸드코트, 학교급식, 외식산업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매년 20% 성장을 목표로 매출 50억까지 달성하여 대구 등 인근 대도시에 3호점 개설도 검토할 예정이다.

최창열 조합장은 “학교급식센터 운영을 바탕으로 로컬푸드 시스템과 학교급식을 연계하여 지역 농산물 공급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거창푸드종합센터 재개장을 계기로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과 지속가능한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을 지원하겠다”고 전달하였다.